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스트원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1회차
    FASTONE 2020. 7. 3. 16:05
    728x90

    패스트원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는 원어민영어화화다. 티처와 화상으로 영어회화를 진행한다. 티처 1명당 최대 6명까지 참석가능하다. 예약자가 아무도 없으면 일대일영어회화도 가능하겠지만, 전세계 각지에서 참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인기없는 시간대라도 다른 나라에서는 선호시간일 수 있다. 예약/예약불가만 알 수 있어서 사전에 몇 명이 신청했는지 알 수 없다.

    1회당 30분 정도 진행하고 월 최대 22회까지 참석 가능하다. 전세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참여해서 다양한 억양과 발음의 클래스 메이트를 만날 수 있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수업이 더 인기인지, 이틀전에는 예약해야 원하는 시간대가 가능하고, 학생들도 보통 4명 정도는 참여하는 듯 했다. 

    수업 예약은 리얼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요일, 시간대로 조회하고, 마음에 드는 수업 내용이 있으면 예약을 누르면 된다. BlueJeans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이상하게 내 노트북에서는 실행이 안되서,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참여하고 있다.  bluejeans.com/downloads

     

     

    오프라인 수업, 온라인 수업, 개인 수업에 모두 활용되는 리얼미디어다.

    수업 제목을 클릭하면 수업 전에 내용을 미리 보고, 듣고 질문할 것이 있는지 미리 참고할 수 있다. 

     

    수업 시작시간에 맞춰 들어가면 티처가 반겨준다. 수업은 티처에 따라 약간씩 다르겠지만, 돌아가면서 자기 소개를 하고, 2~3개 정도 티처가 하는 질문에 또 돌아가면서 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티처가 교재 화면을 공유해줘서 별도로 리얼미디어를 보고 있을 필요는 없었다.

    다른 학생이 얘기할 땐 마이크좀 껐으면 좋을텐데 티처가 그런 안내를 안하니 부스럭부스럭 소리를 계속 내는 학생도 있었다. 화면 하단에 마이크 모양과 비디오 모양을 터치하면 내 화면을 끄고 킬수 있다. 수업 내내 카메라를 끄고 참여하는 사람도 있었다.  

    질문은 말로도 하고 티처가 이렇게 채팅으로도 남겨줬다. 이날 티처 1명에 나까지 학생 5명이 참가했는데 국적이 다양했다. 온라인이라 끊김이나 딜레이가 가끔 있긴 했지만 진행이 불가할 정도는 아니었다. 당연히 어느 학생이 참석하는지 알수 없어서 답답한 학생이 끼어 있으면,,, 내가 다 답답한데 티처는 스마일을 유지하고 있었다. 나는 몇 번 더 해봐야 적응이 될 것 같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